비트즙으로 색감 좋은 감자전 만드는방법
비트즙으로 색감 좋은 감자전 만드는방법
안녕하세요. 집에 감자가 많아서 걱정이라면 감자전 만들어야겠죠!
장보러 가면 꼭 하는 실수가 있습니다. 그것은 바로 할인한다고 무턱대고 사는 것이죠. 이번에는 그렇게 사다 놓은 감자가 싹을 틔울 위기에 놓여져 있었는데요. 단번에 먹어치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. 그것은 바로 감자전 만드는방법 입니다.
감자전 만들면 순삭할 수 있답니다. 그런데 한동안 잘 챙겨 마시다가 또 한동안 마시지 않아서 쌓여가고 있는 비트즙이 있더라고요. 비트즙도 활용해서 만들기로 합니다.
재료: 감자, 비트즙, 양파, 식용유
감자전 만드는방법 준비 참 간단합니다. 감자만 있으면 된답니다. 그리고 비트즙으로 반죽을 해보기로 했는데요. 비트 효능 탁월하거든요. 혈관 청소부라 불릴 만큼 혈관 내 노폐물 배출은 물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챙겨 먹으려고 비트즙 사다 놓았는데 편하게 마실 수 있는데도 잘 마시게 되지 않더라고요.
그래서 감자전 반죽에 넣기로 했답니다.
1.
먼저 감자와 양파를 믹서에 갈아준 다음 큰 볼에 부어줍니다. 그리고 부침가루 조금과 비트즙을 넣고 되직하게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.
원래 부침가루는 거의 넣지 않았는데 오늘은 비트즙을 넣어주니까 많이 묽어져서 좀 더 넣어주었답니다. 그리고 감자를 갈아줄 때 양파도 함께 갈아주면 감자전을 부칠 때 달큰한 맛이 추가되어 맛있답니다.
비트즙이 들어가니까 반죽이 핑크핑크 해서 예쁘게 보이네요.
2.
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감자전 반죽을 한 국자씩 떠서 넣어준 다음 둥글게 펼쳐줍니다.
3.
한쪽면이 완전히 부쳐지고 나면 뒤집어서 노릇노릇 부쳐줍니다. 그래야 잘 뒤집어 진답니다.
비트즙이 들어가서 색감도 예쁘고 건강식으로도 좋은 감자전 완성되었습니다. 전은 만들자마자 먹어야 맛있습니다.
바로 먹어보니 테두리는 바삭하고 속은 폭신폭신하고 너무나 맛있습니다. 이렇게 먹으니까 그렇게 많던 감자가 다 어디로 갔을까요. 뱃속으로 갔습니다.ㅎㅎ
